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경희대 국제학부(실기우수자 전형 : 영어), 연세대 HASS(국제인재전형 HASS 계열), 이화여대 영문학과(어학우수자전형)에 합격한 조성하입니다.
제가 어학점수나 내신 심지어 비교과까지 화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희망한 대학들에 합격할 수 있었던 요인은 지엘아이 선생님들과의 철저한 자소서와 면접 준비였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자소서(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에는 원장님과의 상담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소서를 쓸 때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제가 했던 활동들을 서로 연결시키는 것과 글을 일관되게 작성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원장님과의 상담을 통해 상관없어 보이는 활동들을 연결시킬 수 있었고 저는 그것을 바탕으로 개성 있으면서도 일관성 있는 자소서를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준비를 위해서는 실장님의 면접대비 수업을 들었고 개인적으로 고등학교 사탐 교과서를 읽었습니다. 모든 대학교 면접문제는 고등학교 교과서 바탕으로 출제됩니다. 그래서 저는 교과서로 기본 개념을 익혔고 면접 수업으로 그 내용들을 더욱 구체화시키고 제 생각을 논리적으로 내뱉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실제로 올해 경희대와 이대 국제학부 면접은 실장님 수업과 경제 교과서(174pg)에 언급된 자유무역, 공정무역에 관한 내용이었고 한양대 에세이는 수업시간에 배운 홉스에 관한 문제였습니다. 연대 HASS(하스) 면접은 인간의 자유권에 대한 내용이었는데 이것은 고등학교 법과 정치 교과서(96pg~)와 윤리와 사상(217pg)에 제시된 내용이었습니다. 이렇게 저는 실장님 수업과 교과서 읽기로만으로도 면접을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원 분위기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분위기를 잘 타는 성격이기 때문에 학습환경이 매우 중요합니다. 지엘아이에서는 모든 선생님들이 매우 친절하셔서 저는 아무 부담 없이 질문을 할 수 있었고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학원에서 좋은 친구들도 많이 만나 외롭지 않게 힘든 대입을 견딜 수 있었습니다. 저처럼 학습환경이 중요하신 분들은 정말 지엘아이에서 공부하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 드립니다.
지금까지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후배님들도 좋은 결과가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