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ACT(American College Testing), 6월 11일 시험 취소2017-02-20 17:29
작성자 Level 10

 지난 6월 11일 시행 예정이었던 미국대학 입학 자격시험인 ACT가 시험 당일 취소되었습니다. 지난 2013년 SAT(Scholastic Aptitude Test) 시험이 문제가 유출된 이후, 유사한 사건이 발생하면서, 한국 ACT 응시생들의 피해가 예상됩니다.


과거 SAT 시험문제 유출과 함께, 이번 ACT 시험 취소 사태로 인해 한국 학생들에 대한 미국 대학의 신뢰도가 또 한번 추락할 것이 우려됩니다. 이는 이번 사태와 관련해 로이터통신(Reuters)이 한국, 중국 등 아시아 국가가 미국 대학 입학시험에서 부정행위로 악명이 높다는 점을 언급하였습니다. 

지난 11일 한국과 홍콩 지역의 56개 고사장에서 시행이 예정되어 있던 ACT 시험이 당일 취소되었습니다. ACT 시험을 주관하는 ACT사는 시험문제가 유출되었다는 믿을 만한 증거를 확보되어, 시험을 취소 결정을 내렸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한국과 홍콩지역에서 시험을 응시할 예정이었던 5500명의 수험생에게 응시료를 환불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6월 ACT 시험 취소로 인해, 11월 초까지 미국 대학 Early decision을 지원할 수험생에게는 큰 피해가 예상됩니다. 11월 초까지 응시할 수 있는 시험이 9월 시험만 남아있어서, 사실상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단 한번의 시험 기회만을 갖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