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sage from CEO

안녕하세요. GLI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원장 이경환입니다.

이제는 말로만 외치는 글로벌인재 양성, 국제화ㆍ세계화 인재 등등의 실천이 뒷받침 되어 지지 않는 외침은 의미가 없어지고 있습니다.

초기에 영어 조기교육으로 엄청난 수의 학생들이 해외로 나갔다가 지금은 세계경제 문제와 국내 여러 가지 정치, 경제 문제들로 인해 Returnee 학생들의 수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10수년 전처럼 해외에서 학위만 받아가지고 귀국하면 높은 연봉과 어느 정도 사적 지위가 보장되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현실적으로도 국내 기업 및 국내 상주 해외기업에서 검증되지 않은 해외 학위를 가지고 있는 졸업생보다는 해외 재학 경험이 있고 영어 및 업무능력, 학업능력이 검증된 국내학부 졸업생들의 선호도가 월등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해외 재학 경험이 있는 또는 국내에서 충분히 영어교육을 받은 많은 뛰어난 학생 인재들이 국내시장에 포진해 있습니다..

수년 간 국내에 머물면서 축적되어진 경험과 정보들을 활용하여 사회진출을 모색하는 경우와 몇 년 이상씩 해외에 체류하면서 간접적으로 얻은 정보들을 가지고 사회진출에 뛰어드는 것은 질적으로 많은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고, 그 결과로 해외대학 출신자들이 국내 대학 출신자들에 비해 사회 적응력과 정보의 부재로 인해 상대적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이유들로 인해 국내대학으로 진학하려는 역 유학생들의 수가 급속도로 증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우리나라 사회성격상 학연에 대해서 초연해 지기는 쉽지 않습니다. 국내 대학입시에서 이러한 역 유학생들이 수능시험을 준비하여 국내 재학하고 있는 학생들과 경쟁할 수는 없습니다. 뛰어난 어학실력에 풍부한 외국의 문화적 적응력을 가지고 있는 유학생들을 국내대학으로 유치하는 것도 정부나 대학의 중요한 임무중에 하나입니다.

이러한 사회현상과 대외적인 국제화된 인재의 필요성이 결부되어 역 유학생들도 수능 부담없이 국내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수시 전형들이 많이 생겨났고 그 결과물들이 국제학부전형, 글로벌전형, 영어우수자전형, 입학사정관전형입니다.

이 전형들은 선발방법에 있어서는 매 년 조금씩 변화가 있지만 영어서류를 기본으로 하는 취지는 변하지 않고 있고, 지속적으로 선발인원이 증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10여년 동안 현장에서 이러한 학생들과 만나 진학관리 및 대학 진학에 필요한 관련 수업을 하여 가장 절실하게 느끼는 것이 바로 학생 개개인별 맞춤 진학 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학생부 종합전형이 확대되고, 특기자 전형 역시 해 마다 치열한 경쟁률을 보이고 상위권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한 것이 현실입니다. 자신에 상황에 맞는 ‘나에게 맞는 전형찾기’가 입시 성공의 첫걸음입니다.

각 학생들의 상황에 맞추어 목표대학에 합격할 수 있도록 최대의 효과를 이끌어 내는 것이 저희 지엘아이(GLI)의 최대의 과제입니다.
각 영역별 전문 컨설턴트들과 선생님들의 유기적인 조합으로 학생 한명 한명에게 최선을 다하는 지엘아이(GLI)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